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지난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 바퀴벌레 박멸 작전’을 펼쳤던 구로구가 이번에는 안전관리를 위해 경로당 노후 소화기 교체사업에 나선다.
구로구는 “지난 7월 관내 구립경로당 41개소와 관리주체가 없는 사립경로당 8개소에 비치된 소화기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며 “경로당 49개소에 대해 소화기 100개를 내달까지 교체 또는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전수조사 결과 내용연수 초과, 성능저하 등 노후 소화기 54개는 새 소화기로 교체하고, 46개의 소화기는 추가 배부할 계획이다.
배부되는 소화기는 3.3kg 분말형으로, 배부 후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12월 6일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로구와 구로소방서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소화기 작동법을 비롯해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 지진 등 재난대처요령, 전기 사용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구로구 관계자는 “노후 소화기 교체 사업으로 화재 위험으로부터 어르신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