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27일 보령시 요암동에 위치한 대천김에서 대형재난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한 ‘2017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보령시 보건소, 경찰 및 각 의료기관 등 12개 기관·단체에서 155여명이 동원돼 실시되었으며, 대천김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로 인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이날 훈련 진행은 재난상황 접수 및 통보 현장출동 및 선착대 초기대응 현장 임시응급의료소 운영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현장 응급의료소 설치(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환자이송) 병원별 정보 확인 및 이송 훈련 종료 및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수 사상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의료 유관기관과의 출동체계를 확립하고 현장 응급의료소 설치 및 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훈련해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뒀다.
백낙종 현장대응단장은 “최근 재난사고가 점점 대형화되고 있어 지속적인 유관기관 공조체제 강화와 실질적인 대응훈련을 통해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