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11월 1일부터 ‘뚝딱뚝딱 119’ 사업을 추진한다.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위험 및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현장 점검 및 정비를 실시,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콘센트, 형광등, 스위치 등 전기시설 분야 ▲가전, 통신제품 점검 등 전자기기 분야 ▲세면대, 싱크대, 변기배관 등 배관시설 분야 ▲문고리, 방충망, 수도꼭지 교체 등 생활안전위험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줄 예정이다.
‘뚝딱뚝딱 119’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동 주민센터로 접수하거나,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카카오톡의 경우 아이디 ‘dobonggu119'를 입력하여 친구 등록 후에 현장사진, 신고사항, 대상자 주소, 연락처 등을 전송해 접수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생활안전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위험요소들을 즉시 해결해줌으로써 더 큰 재난도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도봉구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