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와 ㈜휴인스(대표 송태훈)는 7일 경기 분당 소재 ㈜휴인스 본사에서 ‘드론산업 관련 인력 양성 및 현장실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학년도부터 드론전자학과 신설을 승인받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청도전자고등학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드론산업 관련 인재육성을 위한 신입생 모집과 학과운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드론산업 인력 양성, 산학협동교육 활성화, 드론관련 취업프로그램 공동연구 및 현장 실무교육 활성화, 경북 유일의 드론교육 전문성 확보를 통해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했다.
휴인스 송태훈 대표는 “드론산업이 미래 유망산업인 만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고교 기초 과정이 매우 중요하며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경북 유일의 청도전자고등학교 드론전자학과와 공동으로 드론 관련 인력 배출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협조를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세원 교장은 “급격히 성장하는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과 안정적 취업처 확보,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드론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날릴 수 있는 드론 교육의 특성화된 교육 환경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