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고흥군 과역면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 14일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사는 어르신을 위해 마을을 찾아가는 이동 목욕봉사를 펼쳤다.

8년째 이어져온 과역면의 자랑, 목욕봉사는 고흥군 주민복지과의 목욕차량 협조를 받아 과역면주민자치위원 20여명과 함께하는 목욕봉사 로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다.
금년에도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과역면소재 4개 마을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해 목욕탕 왕래가 어려운 20여명 어르신의 손과 발이 되었다.
목욕 도와드리기, 새 속옷을 입혀 드리기 등의 봉사활동으로 이웃의 사랑을 실천하는 동시에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과역면주민자치위원장(정상철)은, “앞으로도 지속적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자치역량과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센터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견주어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함께 봉사에 참여한 조창록 과역면장은 “목욕 봉사를 받으신 어르신들의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 보람 있다“며 주민자치센터의 사랑의 목욕 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어르신들이 행복을 드리는 살기 좋은 과역면을 만들어 나아가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