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12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은 지난 22일 의료용품 제작 전문기업인 A기업과 총 121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A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4907㎡(약 4500평)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메디폼, 접착용 운드드레싱, 창상피복제 등 상처 치료용 의료소모품을 생산할 계획이다.A기업은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

▲ 방재 기상교육장면
보령시는 16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시 및 읍면동 재난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방재 기상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자연재난 업무의 바탕이 되는 기상 분야 지식 습득을 통해 인적 인프라 구축은 물론, 재난 발생 시, 빠른 상황 판단으로 적기 대응함으로써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으로부터 일기예보 생산과정 및 오차발생 이유, 계절별 위험기상 사례 대처방안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대응방법을 익히기 위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기상청 방재기상서비스를 활용한 읍·면·동 재해 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논의도 이뤄졌다.
한진호 안전총괄과장은 “국지성 호우, 가을 태풍 등 이상 기상기후 현상이 잦아지면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며,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을 지속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