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로 확장, 동해안 송림 훼손 위기
  • 김동우 기
  • 등록 2004-04-26 00:00:00

기사수정
도로 확장으로 동해안의 자랑인 해안 송림이 상당수 사라질 위기에 놓여 있다.
강원도 강릉시는 올 연말까지 33억원을 들여 경포해수욕장 북쪽 순포교∼사천면 사천진리 속칭 뒷불지역까지 1.9㎞를 폭 15m, 2차선으로 확장 및 포장할 계획이라고 지난 21일 밝혔다.
해안을 끼고 있는 이 지역은 현재 차량이 교행할 수 있는 폭 4∼5m가량의 좁은 도로가 있고 도로 주변은 강릉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소나무 수천그루가 자라는 울창한 송림지역이다.
이 때문에 도로를 확장할 경우 송림의 상당수를 파괴하지 않을 수 없어 동해안의 명물이며 자랑인 이곳 해안송림이 절반 가량 사라질 위기를 맞고 있다.
특히 크기가 20m이상 되고 지름이 1m를 훨씬 넘는 소나무가 울창해 널리 알려진 사천해수욕장의 송림도 절반 가량이 사라지게 돼 해수욕장의 명성을 잃을 형편이다.
시는 도로 확장에 따른 소나무 이식 계획을 갖고 있지만 현재의 송림을 보호하기 위해 우회하는 등의 계획은 갖고 있지 않아 상당수의 송림 훼손은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시민 박모(41.강릉시 교동)씨는 "도로 확장을 위해 송림 훼손이 다소 불가피한 측면이 있지만 강릉의 최고 관광자원인 해안송림은 최대한 보호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소나무를 시유지나 산불피해 지역에 옮겨 심기 위해 이식장소를 물색하고 있다"며 "묘지이장 작업 등으로 공사 완공시기는 다소 늦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주군, 굴화권 복합문화시설 건립 검토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범서읍 굴화 지역에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에 나선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범서읍 굴화 지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한 박기홍 의원(사진)의 서면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울주군이 해당 사업을 공식 검토할 계획을 밝혔다.    박 의원은 “범서읍은 천상...
  2. 울주군,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창업)교육 성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교육은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의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과 농업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특히 기업체...
  3.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관리소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가 방어·화정·전하·남목 등 권역별 마을관리소 확대 운영을 시작한 올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체 마을관리소 4곳의 운...
  4. 꽃바위문화관 창작연희‘껄껄껄 연희상조’ 12.5~6. 공연 꽃바위문화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
  5. 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행정복지위원장·사진)이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정책분야·기초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고 행안부와 지방자치 4대협의체가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들의 ...
  6.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7.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