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는 농산물우수관리(이하 GAP) 기본교육을 오는 7일 가산농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AP 기본교육은 GAP 인증 희망농가는 물론 GAP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에 1회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교육으로 GAP 인증 현황, 농산물우수관리 기준 및 세부실천 요령, 위해요소 관리계획서 작성법 등을 배우며, 안전농산물 생산에 대한 결의를 다지게 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GAP인증제도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생산한 농산물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화학적, 생물적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GAP의 핵심적인 내용이다.
포천시에는 현재 가지, 대파, 딸기, 사과, 새송이, 쌀, 얼갈이배추, 인삼, 포도, 호박 등 10작목 647농가 781㏊에서 GAP 인증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GAP 인증농가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지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공부서 : 기술보급과 과학영농팀 ☎ 031)538-3823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