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오는 12월 7일 저녁 7시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제13회 고흥군 전속예술단『정기공연』을 한다고 밝혔다.

「지역문화예술 창달에 앞장서는 예술단」이라는 슬로건 아래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는 우리군 전속예술단에서는 신명나는 국악공연을 군민과 함께 나누면서 한해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국악기 연주로 시작하는 이번공연은 열림굿, 신민요 ‘꽃과 사랑’, 창극 ‘신 이도령과 춘향전’, 구정놀이 등 전통국악공연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대북과 삼고무, 모듬북 등 타악기 연주에 맞춰 펼쳐지는 ‘검무’공연은 관객들의 심장을 울리는 웅장함을 선사할 것이다.
아름다운 하모니의 국악기를 협연하는 전남도립국악단과 여수시립무용단의 한국무용 ‘교방굿거리’ 공연이 함께 하여 더욱 신바람 나는 국악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 전속예술단은 지역행사에 참가하여 연간 50회 이상 흥겨운 전통예술공연을 선사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공연, 노인시설 자원봉사, 지자체간 문화교류 등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전속예술단 공연을 군민과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