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사)한국여성농업인 포천시연합회(회장 이경옥)는 20일 영하의 기온 가운데 포천 5일장에서 포천쌀의 우수성과 소비촉진을 위해 떡 판매 및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판매된 떡은 포천에서 수확한 햅쌀만을 원재료로 사용해 일반 판매용 떡보다는 질 좋고 맛 좋은 포천 쌀의 이미지를 드높이는데 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번 행사의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로 전달했으며, 현장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5일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따뜻한 차를 대접했다.
이경옥 회장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작은 수익금이나마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의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추운 날씨에도 김종천 시장과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단체장들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장을 찾아 뜻깊은 일에 앞장서는 한여농 회원들을 격려했다.

제공부서 :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 ☎ 031)538-3761 사진있음 : 포천쌀 소비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