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충남도가 국토교통부 주관의 ‘부동산정보 대국민서비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국토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의 조상 땅 찾기, 정책정보 제공 등 대국민서비스 분야의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는 부동산 정보서비스 책자 발간,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 추진, 효율적인 지적전산시스템 운영, 조상 땅 찾기 사업의 안정적 운영, 개인정보보호 등 여러 부문에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부동산정보시스템 주민교육을 통해 부동산정보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동산정보시스템 주민교육은 도민이면 누구나 부동산정보를 쉽게 접근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용자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8월부터 32회에 걸쳐 노인, 장애인, 결혼이민자, 공인중개사 등 11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민의 부동산정보 알권리을 충족하고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