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정보화 교육장면
보령시는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시민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주부, 어르신,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올 한해도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연중 실시하며, 교육은 컴퓨터 기초, 엑셀 기초 및 활용, ITQ엑셀, 컴퓨터활용능력 2급, 파워포인트,사진 편집, 포토샵, 스마트폰 활용 등 14개 과정으로 운영 한다.
앞서 시는 정보화교육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시설 정비와 교육용 PC 점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완료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수강 희망자는 보령시 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www.brcn.go.kr/ study.do)를 통해서만 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다만,컴퓨터 기초 교육과정은 전화접수(930-3969)도 가능하다.
권호식 새마을정보과장은 “지난해 정보화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컴퓨터활용능력 등 216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민의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해 시민 정보화교육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 등 60개 과정에 2760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