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충남도는 31일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및 재난관리시스템 활용 제고를 위한 재해복구 실무자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재해 발생 시 피해 조사와 입력, 복구 상황 관리 입력 등 신속 대응 및 복구 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훈련에는 시·군 재해복구 담당 및 실무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훈련은 △재난 발생에 따른 초동 대응 및 상황 관리 △지역대책본부 가동 및 운영 △피해 발생에 따른 조사 및 입력 시연 △복구 계획 수립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국고 추가 지원율 조정 등을 실제 상황과 같이 진행했다.
최석봉 도 재난대응과장은 “이번 훈련은 자연 재난에 대한 방재의식을 강화하고,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연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한 발 앞서 대응해 나아가는 한편,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훈련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