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충남도가 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 및 시·군 상하수도 분야 관계관 회의를 열고, 올해 사업의 조기집행 및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도는 지난해 상하수도 국비 보조사업 집행 성과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상수도시설 확충·관리,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 등 올해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등을 점검했다.
도는 올해 상수도 분야에서는 농어촌 생활용수개발사업, 도서지역 식수원개발 등 8개 분야에 약 837억 원을 투자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하수도 분야에서는 하수관로정비,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12개 분야에 2794억 원을 투입, 적정한 하수처리로 공공수역의 수질보전 및 주민보건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도는 지난해 대규모 신규 사업 선정에 비해 집행실적이 저조한 점을 아쉬운 점으로 들고 올해는 설계 및 행정절차 기간 단축으로 조기집행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도는 보조금 집행관리실태 프로그램(CVPS)을 통해 시군집행 실적을 평가, 국비예산 편성 시 인센티브 및 페널티가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해 사업을 집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내년도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과 지진 관련 예산 등 국민안전 인프라 관련 국비 확보 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상하수도 국가 정책 추진 방향과 이에 따른 대응 방안 수립, 사업 추진 중 발생하는 문제점과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문경주 도 기후환경녹지국장은 “상하수도 사업은 정부합동평가 및 지역 발전 사업 자체 평가 대상이므로, 사업 관리에 힘을 더 쏟아야 한다”며 “올해 신속한 예산 집행과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