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해양경찰서 320함 불법 외국어선 검문검색 요원이 실제 기동중인 선박에 단정이용 등선하는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19일 충남 보령시 대천항 인근 해상에서 불법중국어선 검문검색 및 대규모 해양사고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경비함정 팀워크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정기인사 발령으로 경비함정 승조원이 교체됨에 따라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복무기강을 확립하고 지휘관을 중심으로 한 승조원 간 완벽한 팀워크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훈련 종목으로는 320함을 대상으로 한 승조원 지휘통솔역량 및 경비함정 조함능력 함양교육, 불법외국어선 검문검색 훈련, 대규모 해양사고 상황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다수구조훈련 등을 실시, 긴급 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훈련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함정에 우수한 인재와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함장을 중심으로 승조원 간 팀워크가 구성되지 않는다면 긴급 상황 대응능력은 물론 임무를 수행하는 승조원의 안전도 보장할 수 없다”면서“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안전한 바다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