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충현)는 작지만 강한 농업을 육성하고자 3월 7일 한음강의실에서 『2018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특강을 통해 헙지원센터 조갑순 대표는 농업환경과 농업정책․트렌드 변화, 농업경영 및 강소농의 이해, 경영개선 실천노트 활용법 등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이 되기 위한 농업경영정보 등을 소개했다.
특강은 올해 농업경영계획 수립 및 관리를 위한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교육생들은 자신이 희망농업, 성공농업 실현의 주인공임을 인식하고 도전과 열정을 얻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에는 기본교육 이후 경영개선실천 심화교육(1박2일), 후속교육(16차시)을 진행할 계획이며, 강소농 창조농업 대전 참가 및 자율학습모임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 향후 강소농의 농가소득 10%향상, 경영역량 20%향상을 목표로 농업 경영체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적 농가소득 향상과 육성으로 자율적 경영개선 의지를 확산하고 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 및 농촌사회 활력증진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 농업지원과 지도기획팀 ☎ 031) 538-3757 사진있음 : 강소농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