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충남도는 16일 천안 라마다 앙코르호텔 대연회장에서 소방, 시·군 보건소장 및 업무 담당자, 응급의료기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의료지원 유관기관 교육 및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훈련은 지진이나 화재 등 대형 재난 발생 시 응급환자 신속 분류·처치·이송, 유관기관별 역할 공유, 분야별 임무 수행 능력 향상 등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훈련은 △재난의료 지원 체계 구성 및 역할 교육 △다수 사상자 대응 시스템(e-Triage system) 실습 △재난 대응 및 재난 의료 지원 관련 도상 훈련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중 도 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시범 운영 중인 다수 사상자 대응 시스템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 현장에서 전자적 시스템 기반으로 환자를 분류, 신속하게 환자를 이송하고 집계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과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훈련은 각 단계별 책임 주체와 임무를 이해하고,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통해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