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경기북부 김명훈
의정부시는 5월 1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지진 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하고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은 포항지진 이후 높아진 안전의식을 반영하여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고 초기대처 능력을 향상하여 불안감을 해소시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편, 이번 훈련은 관내 동 주민센터 및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시설 중 의정부 지하도상가를 중점훈련대상으로 선정하여 주민과 함께 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 참여자들은 대피훈련 라디오 방송이 울리자 하던 일을 중단하고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사방이 확 트인 공터나 공원 등으로 신속히 대피하였다.
이성인 의정부시장 권한대행은 “이번에 실시한 지진 대피훈련은 현장에서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직접 교육하고 홍보함으로써 지진 발생에 따른 국민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의정부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