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보령시가 매월 시민들에게 시정의 주요 소식을 담아 지면 형태로 제공하는 만세보령소식 서비스를 젊은 층의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해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는 매월 4만부를 발행하는 만세보령소식이 종이 신문이 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유익하지만, 스마트폰의 이용 빈도가 잦은 10~40대의 구독률이 낮아 앱 개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가능하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만세보령소식 e-book과 시(관)보 뉴스, 관광, 맛, 정보 등 보령TV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정관련 소식 및 지역뉴스 등 동영상 부서, 사업소, 읍·면·동의 시정소식 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강좌 정보이며, 현재 고도화 중인 보령문화예술회관 공연예매 시스템과 보령문화의전당 전시안내 홈페이지 서비스가 완료될 경우 안내화면을 포함시키기로 했다.
또한 모바일 웹(Web)과 앱(App)을 혼용한 하이브리드 앱 방식과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운영체제에 맞게 제작해 스마트폰 이용자 누구나 APP Store 및 Play Store 앱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 사용자 알림을 위한 푸시(Push) 기능 구현으로 매월 업데이트된 자료들을 Push Service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앞서 시는 지난해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비문해자 등 활자를 읽을 수 없는 정보 소외계층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젊은층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 유도를 위해 만세보령소식지 등 인쇄물에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하며 정보전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도 했다.
여장현 문화공보실장은 “시정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신뢰를 증진시키고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모바일 서비스 환경을 구현했다”며, “시정정책 및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적극적인 시정홍보 창구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