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해경간담회를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30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어선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어업인 단체(협회) 및 시·군, 어업정보통신국,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15개 해양 관련 기관·단체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보령해양경찰서 주관으로 어선사고의 예방을 위해 해양종사자와 해양 관련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어선안전관리 협의체를 만들어 처음으로 모이는 자리이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령해양경찰서 관할해역에서 선박과 관련된 사고건수는 총 211건으로 그 중 어선과 관련된 사고는 116건 55%를 차지하였다.
사고 유형별 분석결과 기관손상이 5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침수, 좌초 순으로 많이 발생했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바다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해양종사자, 유관기관이 다 같이 모여 현장의 의견을 반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적 방안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