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서산시는 1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집중 공모기간’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산시민은 물론 서산시에 거주하는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는 주민 복리증진, 생활주변 불편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절감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는 시 홈페이지에 개설된 ‘주민참여예산제’ 코너에 의견을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읍면동이나 시 기획예산담당관실에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타당성, 시기성, 재원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일반공공행정 등 11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등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하며, 이 결과를 분석해 사업의 우선순위 등 예산 운용 방향을 잡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제안된 사업의 반영 및 설문조사의 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말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을 편성하는 제도” 라며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