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이 8일 국군간호사관학교를 방문, 군과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국군간호사관학교 사관생도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간호사관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도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군간호사관학교는 지난 1951년 창설 이래 현재까지 총 4000여 명의 육‧해‧공군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6·25 전쟁 기간에는 전상자 후송 및 치료를 위해 1257명의 간호장교가 참전했다.
국군간호사관학교는 군 간호건강 정책 연구·개발 외에도 지역 재난현장에 투입될 민간 간호인력의 외상‧재난전문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추진해 지역 및 국가 간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이날 방문에서 “급박한 전투현장에서는 물론, 감염병 등 각종 재난발생 시 체계적으로 훈련받은 간호 인력의 역할이 무엇보다 막중하다”고 강조하고 “간호장교 양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