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모)는 지난 5일 친환경 고품질 농작물 안전생산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벼 병해충 예찰답(23a)에서 병해충 저항성 및 지역적응성 품종 등 59품종의 벼 손모내기를 실시하였다.
벼 병해충 예찰답은 1979년도에 설치되어 공중포충망, 유아등 등 병해충 예찰장비가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벼를 장흥의 재배시기에 맞추어 모내기를 실시, 다비구·표준 방제 비교구를 운영하고 품종에 따른 병해충 저항성, 생육 및 비래해충 채집, 5.1.부터 9.20.까지 병해충 발생 상황을 매일 조사 분석한다.
또한, 이를 토대로 벼의 주요 병해충 발생의 신속한 예찰과, 병해충 발생정도와 전망 예측을 통해 예방 위주의 병해충 방제기술 지도 등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찰답의 벼 병해충 발생상황에 따라, 병해충방제협의회 개최, 중점방제 기간 설정 통보 등 예방위주의 병해충 방제 기술지원과 안전한 장흥쌀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논타작물 재배 확대 일환으로 공급된 사료용벼』와 고질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흰잎마름병에 대한 저항성 신품종을 시범 전시하여 우리지역에 알맞은 벼 품종을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