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충남도는 노인학대 예방의 날(6월 15일)을 하루 앞둔 14일 계룡시 예술의 전당에서 ‘제2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학대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과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노인 인권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아산시청 김민숙 팀장 등 6명이 노인 인권 증진 공로를 인정받으며 표창장을 받았다.
강연은 권금주 서울사이버대 교수가 ‘초고령사회 가정 내 노인학대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가졌다.
토론은 이서영 서울사이버대 교수 등 6명의 현장 관계자들이 참여,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노인학대는 인권의 관점에서, 사회적 관심 확대로 풀어 나아가야 할 문제”라며 “도는 앞으로도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