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포천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사흘 동안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영업주 등을 대상으로 위생마스크·앞치마 착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132개소) 영업자 대상 위생의식 고취 및 환경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위생행주와 위생모자를 제작해 배부했다.
판매업소 대상으로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한 리플릿을 배부해 정서저해식품 및 불량식품 판매금지를 위한 계몽활동을 전개했으며, 어린이들이 섭취하였을 때 위해발생이 우려되는 식품 판매에 대한 실태 조사 및 위생지도·점검과 병행 실시했다.
김인숙 보건위생과장은 “영업자의 위생 의식 고취 및 조리·판매 환경 개선으로 어린이와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어린이 식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위생행정팀 ☎ 031) 538-3684 사진있음 : 위생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