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사)체육장애인 자활협회(대표 송윤석)가 완주군 이서면 경로당에 가전제품을 기부했다. 27일 이서면은 체육장애인 자활협회가 완주군청을 찾아 박성일 군수에서 노후된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이서면 관내 8개 경로당에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협회 판매수익금의 20%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체육장애인 자활협회는 체육장애인 교육 장학사업, 직업재활사업 등을 위주로 하는 장애인 복지단체로, 2018년 1월 이서면으로 이전해 현재 장애인 10명을 고용하고 있다.지난 4월에는 전라북도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착한일자리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송윤석 대표는 “이번 지원으로 지역 주민들이 더운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협회에서 꼼꼼하게 신경써줘서 감사하다”며 “완주군도 지역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을 기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