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뉴스21/전남)=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곡성 강빛마을에서 개최된 ‘제10회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는 미래농업의 환경변화 예측과 전자상거래 우수사례 교육 등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강화시키고 농업인의 변화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함께해요 전남 스마트 농업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특강과 공감토크, 우수사례 발표, 시군별 농・특산물 전시・홍보, 소비자 초청 농식품 평가, 농업 정보화 유공자 표창, 회원 상호간의 정보 공유 등 다채롭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광양시 정보화연구회 회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 정보화농업인연구회에서 각 시군 정보화농업인의 농특산물 전시로 인삼새싹즙과 꽃화분, 꿀, 방울토마토, 블루베리, 매화빵, 가공식품 등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광양시 SNS 캐릭터인 ‘매돌이’와 ‘매향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농업인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문장기 산들농원 대표가 농산물 전자상거래와 정보화 농업 육성에 이바지한 농업인에게 수여되는 정보화 유공자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근무하고 있는 김원지 연구사가 전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감사장을 받았다.
허남일 식량작물팀장은 “시는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강화시키는 광양시정보화연구회가 활성화되도록 미래농업의 환경변화 예측과 전자상거래 우수사례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