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여수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가정 밑반찬 배달 사업을 펼치며 폭염 속건강관리도 당부했다.
중앙동에 따르면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25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20 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밑반찬을 전달하며 대상자들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건강을 잃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은 이순신수제버거를 운영하는 김문경 위원이 햄버거와 음료수를 후원해 밑반찬 배달이 더욱 풍성해졌다.
밑반찬 배달사업은 협의체의 올해 특화사업이다. 협의체는 지난 4월부터 매주 1회 사업을 추진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고 있다.
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송영복 중앙동장은 “사랑이 담긴 밑반찬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복지수준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주거환경 개선부터 긴급구호비 지원, 홀몸 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 25일 밑반찬 배달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여수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