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장 선거, 후보군 다양…현직·행정 전문가·지역 인사 경쟁
남양주시는 특례시 진입 준비와 신도시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며 정치 지형도 복합적이다.현직 국민의힘 소속 주광덕 시장은 재선을 목표로 AI·디지털 산업 유치와 공공의료원 확보 등 성과를 강조한다.민주당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선 경력과 강력한 지역 조직을 바탕으로 출마를 선언했다.최현덕 전 부시장은 부시장 경험과 경기도 주요 ...

▲ 수상안전 체험에 참석한 변정욱 어린이 구명조끼를 입고 선상탈출 훈련 체험 실시하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17일 오후 3층 회의실과 대천항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일과 가정의 소통 지원을 위한 수상안전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해양경찰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해양경찰 주요 업무 소개,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법, 선상탈출 훈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변정욱(8살)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보령해양경찰서소속 300톤급 경비함정에 승선하여 해양경찰의 임무와 역할 등을 소개받고, 선상탈출 훈련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구명조끼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양경찰 가족과 시민들에게 수상안전교육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각종 사고예방 및 대처 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수상안전 체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