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여수시가 올해 2차 행동기반 친절교육 실시에 앞서 교육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대상은 최근 3년 이내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위생업소 현장 친절교육을 실시한 기관· 법인·단체다
교육 기관으로 선정되면 10월부터 12월까지 관광지 주변 음식점, 모범음식점 등 40 곳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목표는 응대부터 주문, 서빙, 청결에 이르기까지 종사자가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 등은 오는 14일까지 시 식품위생과(061-659-4351)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교육 수행기관은 여수시식품진흥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중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 참여업소 평가결과 서비스 수준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음식점들의 친절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