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 고흐와 신홍규 컬렉션 전시 연장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국제전 ‘반 고흐와 현대미술의 만남 : 신홍규 컬렉션’의 전시 기간을 오는 2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으로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 수집가(컬렉터) 신홍규 신갤러리 대표의 소장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 대표가 고향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7일 오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여수제일병원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우석 원장을 초청해 여수, 순천, 고흥, 보성, 광양 119구급대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심정지환자의 처치와 소생률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환자 중증도 분류와 증상별 응급처치 방법 및 주의사항, 질의응답 등 현장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전라남도 구급대에서는 2017년 심정지 환자 33명을 심폐소생술로 살리고 올해 8월까지는 50명의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켰다.
소방서 관계자는“심정지 환자는 초기에 올바른 응급처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며 "구급대원들의 전문성이 결국 시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급대원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