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10월부터 사진중급강좌 2강과 사진편집에 많이 사용되는 사진편집 기초강좌 ‘라이트 룸을 활용한 사진보정’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수동촬영의 모든 것’ 강좌는 다양한 수동촬영기법과 야경출사 등 다양한 실습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사진촬영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운영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10월 27일과 11월 7일은 출사실습이 실시된다.
또한 이번에 처음으로 시작하는 ‘라이트 룸을 활용한 사진보정’ 강좌는 사진 편집과 보정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부터 중급사진가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라이트 룸’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활용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운영기간은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4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강좌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0월 4일 오전 10시와 11시부터『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 문화행사』에서 각각 15명, 12명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최경호 중앙도서관장은 “안산시 최초 미디어 특화도서관에 맞는 더욱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미디어교육장 구축을 계획 중에 있다.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031-481-38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