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충남도는 21일 예산군청에서 집단 식중독 발생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집단 식중독 발생 시 확산 조기 차단과 초동 단계에서의 기관별 대처 능력과 역학조사 등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훈련에는 예산군청과 예산군보건소, 각 시·군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여, 예산군청 직원 30명이 설사·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고, 상태가 심한 10명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다.
각 참가자들은 위생·감염부서 상황 신고 접수 관계기관 전파 환경조사 및 검체 수거 의심환자 검체 수거 식당 내 조리시설 위생 점검 등 각 영역별로 역할을 분담해 훈련을 갖는다.
백현옥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이번 훈련은 식중독 발생 시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점검과 교육을 통해 식중도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