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추석명절을 앞두고 연휴 빈집털이와 강력범죄 예방을 위해 경찰을 비롯한 지역 민간 치안협력단체들이 힘을 모았다.
광양시 광양읍(읍장 정홍기)은 지난 19일 광양경찰서(서장 박상우)와 광양경찰서 협력 단체인 읍내권 자율방범대(읍내, 서부, 옥룡, 봉강) 등 30여 명과 함께 범죄예방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과 아이가 안전한 세상, 함께 지켜요’ 라는 슬로건으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평온한 지역 분위기 조성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기관과 단체에서는 저녁 7시 서천변에서 덕례리 원룸촌 주변까지 합동으로 도보 순찰을 실시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경찰과 시민들이 협업해 치안 분야에 힘쓰게 되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경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사회적 약자인 여성과 아동, 노인이 안전한 범죄 없는 광양읍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