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2018년 10월 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신청 접수를 받는다.
‘찾아가는 음식문화개선 인형극’은 초등학교 1~2학년과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원하는 지정된 일정 내 공연일 및 공연시간을 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2018년 인형극은 총 6회로 실시되며 학교로 방문, 순회공연 형식으로 개최된다.
인형극 공연은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 예방에 관한 초등학생(1~2학년)의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춤, 노래 등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식품안전, 올바른 식습관을 재밌게 배우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어린이 인형극은 학생들이 음식을 적당하게 남기지 않고 먹는 식생활과 손 씻기 습관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문화에 기여함은 물론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 보건위생과 위생정책팀 ☎ 031) 538-3607 사진있음 : 음식문화개선인형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