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김종철)은 오는 29일 오후 7시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퇴근길 인문학,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련된 야간 인문학 강연이다.
강원국 작가는 김대중, 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의 청와대 연설비서관을 역임했다. 강 작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어려움을 소개하며 이를 극복해 온 경험담과 노하우도 풀어놓을 예정이다.
글을 잘 쓰고 싶지만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불어넣어주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강원국 작가는 티비엔(tvN) ‘우리들의 인생학교’와 ‘어쩌다 어른’,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KBS2 ‘대화의 희열’ 등에 출연했으며, 팟캐스트 ‘강원국·백승권의 글쓰기 바이블’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2014), ‘회장님의 글쓰기’(2014), ‘강원국의 글쓰기’(2018)가 있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오는 8일부터 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031-481-2672)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