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광양시 중마동주민센터(동장 박봉열)는 지난 10월 30일 중마동 경로당 4개소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양경찰서 중마지구대와 연계해 누구나 쉽게 당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어르신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인성당, 현사당, 부영2차@, 시영@ 등 경로당 4개소 어르신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마지구대 조재상 순경을 초청해 경찰서에 신고된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유형과 대처방법 등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조재상 순경은 아는 사람을 사칭 소액 송금을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사례, 할머니가 보이스피싱 교육을 받고 손녀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은 사례 등을 어르신들에게 설명했 다.
특히 최근 중마동에서 일어난 보이스피싱 사례 등을 어르신들에게 알려주면서 모르는 사람이 계좌번호를 알려주라고 하거나 송금해달라는 전화는 보이스피싱 전화라고 강조 했다.
마지막으로 조 순경은 혹시나 보이스피생 피해를 당했다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반드시 경찰서(112)에 신고를 해야한다고 어르신들에게 거듭 당부했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 어르신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