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여환규) 여성 비전센터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2019년도 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조리, 패션, 헤어, 화훼, 바리스타, 컴퓨터 등 직업 과정과 어학, 서화, 건강, 예술 등 교양 과정으로 72개 과목 63명의 강사를 모집하며, 여성비전센터 1층 사무실로 직접 방문‧접수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되는 정규 과목 교육은 2019년 2월부터 시작되며 과목 특성에 따라 16~20주 상·하반기로 나눠 2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 교육강좌는 직장인을 위한 주말·야간과정으로 구분해 조경기능사, 피부미용 창업 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편집, 원어민 중국어 등 다양하게 편성될 예정이다.
또한, 가드닝 스쿨, 새 활용(업 싸이클링), 도시락 창업 등 생활기술학교의 새로운 강좌를 담당할 강사도 모집한다.
여환규 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여성 비전센터에서 자기 능력을 개발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업․창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실현시켜줄 우수한 능력과 기량을 겸비한 강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31-481-2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