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안산시의 평생학습 브랜드구축을 위해 ‘삼삼오오 학습 마실 길거리학습관’(이하 길거리학습관)사업의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이 5분 이내의 거리의 학습공간에서 안산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를 기반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길거리학습관은 2017년 제1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38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일반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뿐 만 아니라 아파트학습관, 어울림(다문화)학습관, 지하철역 인근 학습관 등 특화된 학습공간까지 확대 발굴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길거리학습관의 상표등록은 본 사업을 안산시 대표 평생교육 브랜드로 발전시키고, 타지역에서도 길거리학습관 모델이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길거리 학습관 뿐 만 아니라 ‘청년 네트워크 사업’, ‘평생교육 포럼’, 학습의 기술 ‘배움성장 학교’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신규 기획해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