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안산시(시장 윤화섭) 여성 비전센터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2019년도 상반기 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과정에는 기존 80여 개의 정규강좌는 물론 ‘5060 신중년들을 위한 생활기술학교 과정’을 신설하여 더욱 많은 시민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5060 신중년 생활기술학교’는 도시락 창업, 펫-시터 과정을 포함한 6개 과정에 1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신중년층에 특화된 강의가 이루어진다.
정규 교육과정은 직업기술 분야(조리, 헤어, 바리스타 등)와 사회문화 분야(어학, 건강, 예술 등) 등 82개 과목별로 총 1,656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한, 취·창업을 지원하는 국가 자격과정(조경기능사 등), 무료강좌(예비 부모 신생아 용품 만들기 등) 및 주말·야간 과정(부동산 경·공매, 가족 베이커리 등)을 개설하여 시민들을 위한 특화된 교육이 마련된다.
신청은 남·여 모두 가능하며,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에서 과목별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 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를 참조하거나 여성 비전센터(031-481-2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