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취학 전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천 권 북 챌린지’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천 권 북 챌린지는 도서관 어린이 이용자가 매번 100권의 책을 달성할 때마다 인센티브를 수여하고, 1000권의 책을 달성하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등록한다.
대상은 만3세에서 취학 전 연령 아동과 북 스타트 참여를 마친 유아다.
300여 명의 어린이가 천 권 북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미 2명의 어린이가 천 권의 책 읽기를 달성해 배준형(고잔동, 7세) 아동에게 시상을 진행했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을 방문, 신청서 작성 후 수령한 가방을 이용해 대출받고 책 읽기를 시작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481-38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