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이동공부방 무료 스케이트 썰매장’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용료는 무료다.
스케이트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지역 단체와 개인, 업체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스케이트와 얼음썰매도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나 스케이트장 관리나 어린이 안전지도에도 소홀함이 없다.
동네주민 5~1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동면 착한아저씨’에서 매끄러운 표면유지를 위해 매일 빙질관리를 한다. 스케이트장 운영시간 중에는 5군단 통신단 751대대 군인이 어린이의 안전지도를 돕는다.
‘이동공부방 무료 스케이트 썰매장’에는‘스마트폰 사용 금지’라는 규칙이 있다.
김정진 이동작은도서관 관장은 “이동공부방 무료 스케이트 썰매장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게임으로 시간을 보내기 쉬운 겨울방학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자는 취지로 마련된 얼음놀이터”라며 “밖에서 뛰어놀 때만큼은 몸을 움직이고 땀을 흘리는 데 집중해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규칙을 정했다”고 말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후 1시에서 오후 4시 반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다. 이용기간은 설 연휴까지 운영될 예정이지만 날씨에 따라 2월 10일까지 운영될 수 있으므로 이용 전 확인이 필요하다.
이동공부방 무료 스케이트 썰매장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동면사무소(☎ 031-538-455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영평천 스케이트장’은 작년에 처음 개장한 스케이트·얼음 썰매장으로 영중면 빙상동호회(회장 정찬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인공스케이트장에 버금가는 양질의 빙질을 자랑하는 ‘영평천 스케이트장’은 400미터 정규트랙과 자유 스케이트와 얼음 썰매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빙판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스케이트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부터 프로선수까지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영중면 빙상동호회는 시민이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매일 꼼꼼히 빙질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스케이트장 옆에 이용자 누구나 몸을 녹이고 쉴 수 있는 휴게실을 마련했다.
현재는 마을에서 재배한 군고구마 등 먹거리도 무료로 나누고 있다.
스케이트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영중면 빙상동호회가 부담하고 있다.
정찬국 회장은 “영평천 스케이트장이 시민의 겨울 건강 지킴이로 자리 잡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평천 스케이트장’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4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날씨의 급격한 변화가 없다면 2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제공부서 : 홍보전산과 공보팀 ☎031) 538-2073 ○ 사진있음 : 영평천 스케이트장 / 이동면 스케이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