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해제면 대사리 슬산마을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마다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토지행정 서비스’는 교통 및 거동이 불편하여 군청 방문이 어려운 농촌 오지 마을을 위주로 방문하여 부동산 분야에 대한 각종 민원과 평소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는 ▲개별공시지가 및 실거래 등 부동산 관련 업무, ▲지적측량,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 관련 업무, ▲건물 번호판 및 도로명주소에 대한 설명,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 ▲국·도·군정 시책 등 토지행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내용이다.
지목변경, 합병, 건물번호판 교부 신청 등은 토지 소유자 및 신청인의 인적 사항 확인 후 공무원이 직접 현장에서 신청을 받아 군청에 접수하고 처리결과는 우편으로 알려준다.
군 관계자는 “첫 방문 마을 주민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크고 호응도 높은 만큼 앞으로도 현장행정 중심으로 군민이 참여하고 모든 군민이 행정서비스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지원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