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순천시(시장 허석)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장려와 건전한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위탁 운영’ 단체를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공연, 경연, 전시, 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며,‘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청소년들이 자립적이며 종합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특기를 개발․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순천시 청소년관련 행사 개최 실적이 있는 순천시에 소재한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법인, 비영리민간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http://www.suncheon.go.kr)에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실적증빙서류 등을 내려 받아 순천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수련관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 여부는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결정되며 선정단체는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과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활동지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 활동에 관심이 높은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소년수련관(061-749-661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