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윤효준) 부설 소흘노인대학(학장 박광조)이 8일 소흘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제15회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만학의 꿈을 안고 입학한 학생 75명은 가족 친지 그리고 내빈 등 100여명의 축하 속에 성대한 입학식을 가졌다.
소흘노인대학은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에 시문학, 문화체험, 안보교육, 건강체조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박광조 학장은 인사말에서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제15기 소흘노인대학 입학생이 되신 여러분이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멋지고 아름다우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마음껏 배우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학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박윤국 포천시장은 “젊은이 못지않은 배움의 열정으로 노인대학에 입학한 학로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원하는 대로 배우면서 건강해질 수 있도록 우리시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흘노인대학에 이어 3월11일 일동노인대학을 비롯하여 3월 21일 군내노인대학 입학식까지 매일 입학식을 가질 예정이다.

○ 제공부서 :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 이계원 ☎031)538-2261 ○ 사진있음 : 소흘노인대학입학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