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고흥군, 개학기 청소년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7일 개학기를 맞이하여 고흥읍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과 예방순찰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따르면 개학기에 학교주변과 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고흥경찰서, 고흥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점검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점검활동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 청소년에 담배・주류 등 판매하는 행위 위반 ▲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배포 행위 위반 ▲유해환경 예방 스티커 부착 여부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활동, 청소년 유해업소 업주 및 종사자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한 사회활동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썼다.
고흥군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점검 기간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번 달 22일까지 4주간이며 경찰서와 교육지원청, 민간단체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점검반을 꾸려 연중 점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관계 기관 및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여 지속적인 유해환경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