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 콩고민주공화국이 포함된 아프리카 지도 -구글 캡처]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의 동부도시 베니에서 24일(현지시간) 밤 무장괴한들의 공격으로 민간인 8명이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현지 경찰은 민주군사동맹(ADF) 소속으로 보이는 반군들이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ADF는 우간다 출신의 이슬람 반군단체다.
지난 11월 초부터 민주콩고에서 반군을 섬멸하기 위한 대규모 군사작전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ADF가 베니 주민들을 공격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비영리단체 '콩고리서치그룹'(CRG)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베니에서 민간인 77명이 피살됐다. 또 ADF는 지난 19일 베니에서 민간인 7명을 살해한 데 이어 베니에서 30㎞ 떨어진 와샤에서도 최소 3명을 숨지게 했다.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에 대항해 봉기한 ADF는 1990년대 이후 우간다 접경지역인 민주콩고 동부의 북키부주에서 잦은 도발을 감행하고 있다.
한편 치안 불안에 화가 난 베니시 주민들은 정부와 유엔평화유지군이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방화 등 격렬한 시위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