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이미지 = 픽사베이]제주시는 다사다난했던 기해년 한해를 보내고 제주시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며 희망의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용고타고 행사를 12월 31일 자정 제주시청(한얼의 집)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31일 오후6시부터 플리마켓, 솜사탕 무료나눔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이도2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새해 맞이 떡국과 따뜻한 차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밤 9시부터는 레이저 쇼를 시작으로 이도2동 민속보존회의 길트기 행사가 진행되고 난타, 밴드, 댄스, 팝페라, 마술 등의 다양한 축하공연과 제주도립합창단의 웅장한 무대가 함께 어우러져 새해를 맞는 축하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본 행사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의 신년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희범 제주시장의 신년메시지 낭독,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주요인사 용고타고 순서로 진행된다.
용고타고는 각계각층의 시민대표 등 33인에 이어서 행사에 참여한 일반 시민들에게 타고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시 관계자는“시민들이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내년 한해에도 ‘시민이 주인인 행복도시 제주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새해 각오를 다짐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