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초전동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을 만일에 있을지 모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파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당초 2월 9일까지 예정되었던 운영기간을 앞당겨 2월 4일까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4일 개장한 야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의 이용자 수는 37,000여명(2020.2.3.기준)으로 집계되었으며 우천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영향을 감안하면 실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다.
특히 초전동 야외스케이트장은 중부지역보다 평균 기온이 높은 남부권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야외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운영된 야외스케이트장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조기 폐장하게 되어 안타깝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야외스케이트장 내에 설치된 각종 시설물은 이달 말까지 철거하고 철거된 공간은 진주실내체육관의 각종 행사와 공연이 열리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