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걷고 싶은 도시·스마트 행정' 실현 위한 최고의 구민 아이디어 선정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 ‘온라인정책방 특별공모’의 우수 정책 제안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특별공모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소통’을 실천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스마트한 기술과 창의적인 시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한 달간 ▲우리...
포천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와 각 도서관 자료실에서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으로는 ▲잘 읽고, 잘 쓰기를 주제로 2018년 현대문학 평론 부문으로 등단한 조대한 문학평론가의 ‘분야별 문학책 잘 읽기’ ▲「글쓰기의 최전선」은유 작가의 ‘사람과 사회를 향한 관심의 글쓰기’ 강연 ▲성인을 위한 취미 강좌로 최예림 작곡 강사의 ‘작곡이 처음인데 노래를 만들 수 있다고요?’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으로 언론진흥재단 최미정 강사의 ‘학부모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와 ‘그림책과 뉴스로 배우는 미디어 탐구생활’ ▲아동을 위한 강연으로 「두근두근」과 「온 세상이 하얗게」의 저자인 이석구 작가와의 만남 ▲「불량한 자전거 여행」의 김남중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기행 ‘책 속으로 모험을 떠나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료실에서는 아이와 성인을 위한 ‘반짝반짝 빛나는’ 체험행사와 ‘스탬프 투어’, ‘잡지 나눔터’ 등 각종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9월에 도서관에 방문하면 다양한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과 함께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접수는 포천시 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pocheon.go.kr)에서 가능하다.

○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중앙도서관팀 김희경 ☎031)538-3912 ○ 자료있음 : 안내문 1부.